본문 바로가기
건강

스피루리나 효능. 고대 아즈텍에서 우주까지 섭렵한 슈퍼푸드.

by prestigee 2022. 9. 20.

스피루리나는 인체 필수 영양소를 모두 골고루 포함하고 있으며 면역력을 높이고 암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으며 탈모에서 백내장 예방, 여성 갱년기 극복 등 두루 효능이 있어 나사 우주 비행사 식량으로 실험되고 있으며 미래 식량으로 거론되는 슈퍼푸드입니다.

 

 

스피루리나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영양소가 뛰어난 식품이라도 체내 흡수율이 낮으면 말장 도루묵입니다. 스피루리나는 우리 몸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모두 골고루 포함하고 있으면서 체내 흡수율이 95%로 높습니다. 또한 스피루리나는 체내 소화를 방해하는 세포벽이 얇아 쉽게 소화할 수 있어 소화력이 약한 분들도 손쉽게 건강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효능

 

스피루리나는 중년 갱년기 여성에게 매우 필요한 단백질이 쇠고기보다 3배나 많이 들어있으며 해조류 칼슘 함량이 높아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뼈 건강을 개선하는 등 갱년기 극복에 탁월합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단백질을 이루고 있는 중요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더불어 엽록소가 풍부해 철분과 엽산이 많이 있어 빈혈 개선에 탁월합니다.

 

 

스피루리나는 육류 단백질과 다른 식물성 고단백질 함유로 나쁜 콜레스테롤이 누적되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혈당조절이 수월해져 당뇨병 환자나 예방하고자 하는 분들께 안성맞춤인 식품입니다.

 

스피루리나는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과 피코시아닌이 풍부해 눈 건강에 좋으며 백내장 치료와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항염, 항암 작용에 뛰어나 암 전이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스피루리나는 중금속 배출 등 해독작용이 탁월합니다. 이외에도 스피루리나는 원형 탈모에 효과가 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항산화 성분의 다량 함유로 노화 방지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추천

 

 

스피루리나는 해조류 이므로 깨끗한 해수에서 자라는 스피루리나를 추천드리며 깔끔한 바다에서 자라는 유명한 하와이안 스피루리나를 추천드립니다. 알약 형태로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분말 같은 형태는 다른 음식이나 디저트에 곁들여 먹을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스피루리나 썸네일
스피루리나 썸네일

 

 스피루리나 부작용

과잉 섭취 시 설사, 복통, 현기증, 구토, 피로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신장결석이 있으신 분들과 통풍, 갑상선 질환, 자가 면역 관련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전문가와 상의하여 섭취하여 주세요.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가급적 섭취하지 말아 주십시오. 혈전이 있거나 신장 또는 간이 좋지 않으신 분들께는 주의해 주십시오. 흡연자분들은 전문가와 상의하여 섭취해 주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