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잘 모르는 숨겨진 레몬 효능. 레몬의 진가. 우리가 레몬을 꾸준히 섭취해야 하는 이유.

by prestigee 2022. 11. 5.

레몬은 비타민C가 많아 시기로 유명한 과일입니다. 레몬은 신장 결석을 예방하고 통풍을 완화시키며 이 외에도 레몬은 무궁무진한 효능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선 숨겨진 레몬의 효능, 우리가 레몬을 꾸준히 섭취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 효능

레몬은 시기만 한 과일이 아닙니다. 물론 레몬은 비타민 C와 구연산, 시트르산 이외에도 한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그중 비타민 C는 그 유명한 글루타치온 생성을 촉진시켜 간 건강을 증진시켜주며 이미 유명한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몬은 피로 해소에도 좋으며 피부 미용 그리고 살을 빼는 데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까진 많은 분들이 아시는 레몬의 성분들입니다. 지금부터는 많은 분들이 모르는 레몬의 숨겨진 성분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레몬 숨겨진 효능

레몬에는 폴리페놀의 종류인 에리오 시트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밥과 빵 같은 탄수화물을 비교적 많이 섭취하는 한국인들의 식습관에 매우 이로운 영양소입니다.

 

에리오시트린은 탄수화물로 생성된 중성지방과 지방간을 분해해줘 체지방 감량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체내 노폐물을 제거해줍니다.

 

또한 레몬의 껍질에도 좋은 성분이 있습니다. 레몬 껍질에는 D-리모넨이라는 성분은 만성 염증을 억제하며 암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유방암 진단을 받은 43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D-리모넨을 6주 동안 매일 2g을 섭취한 결과 유방암 세포가 22%나 감소한 것으로 확인된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각주:1]

 

 

더불어 레몬의 시트르산은 신장 결석을 예방하는데 탁월합니다. 레몬의 시트르산은 칼슘의 결정화를 막아 체내 신장 결석이 형성되는 것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의 구연산과 시트르산이 탄산칼슘 분비를 촉진 시켜 요산과 결합하여 혈중 요산을 용해시킵니다.

 

따라서 레몬을 섭취하게 되면 혈중 요산 수치를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산성에서 알칼리성으로 바뀌어 pH 수치를 정상 범주내로 돌려놓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놀라운 효능들을 보기 위해 레몬을 먹을 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레몬 주의사항

 

 

레몬은 하루에 하나에서 두 개 정도가 좋습니다. 너무 과하게 먹을 시 높은 산성으로 인해 속이 쓰리게 될 수 있습니다. 레몬은 채소와 함께 먹지 않기를 권장드립니다. 채소와 함께 먹게 될 경우 가스를 유발시켜 소화에 좋지 않습니다.

 

체중이 너무 가볍게 나가는 분께는 레몬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레몬은 오히려 체중을 더 감소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레몬을 섭취 하실때 레몬 자체로 먹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레몬주스를 마실 때 껍질채 갈아 마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설탕이나 다른 인공 화합물이 들어간 레모네이드 같은 음료는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유기농 레몬 농축액은 추천드립니다.

 

 

아사이 베리, 미란다 커의 몸매 비결 그리고 아마존 전사들의 정력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