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누구나 당뇨에 노출. 20, 30 대 당뇨 혈당 스파이크, 혈당 재는 시기.

by prestigee 2022. 10. 29.

당뇨는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에 문제가 생겨 당을 조절하지 못하면서 몸 안에 당이 쌓여 주체하지 못하면서 생기는 질환으로 여러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당뇨의 위험은 남녀노소와 나이를 가리지 않습니다. 바로 혈당 스파이크 때문입니다.

 

 

이번 글은 혈당 스파이크가 무엇인지 그리고 혈당 스파이크를 확인하기 위해 올바르게 혈당 재는 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면 체내에 필연적으로 당이 들어오게 됩니다. 따라서 나이가 어린 사람도 이러한 당을 몸에서 제대로 취급하지 못하게 되면 당뇨에 걸리게 됩니다. 실제로도 젊은 분들도 당뇨에 걸리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전혀 알아차리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공복을 8시간 유지한 채 건강검진 진단을 받기 때문에 당뇨 초기까지 발견하기 어려우며 어느 정도 진행되었을 때 발견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때는 늦은 것으로 그전에 내가 당뇨에 걸릴 위험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자신의 혈당 스파이크 여부를 알아야 합니다.

당뇨 대국 한국, 나도 곧 있으면 당뇨? 이런 증상 있으면 당뇨 초기. 당뇨가 생기는 원인.

 

 

 혈당 스파이크, 혈당 재는 시기

 

혈당 스파이크란 순간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는 현상을 말하며 언제든 당뇨가 진행될 여지가 있는 상태입니다.

 

이러한 혈당 스파이크 현상은 10대 20대 나이 때에서도 확인되며 특히 마른 체형의 20대 여성에서 자주 보입니다. 먹자마자 눕고 자면 혈당 스파이크에 시동이 걸리며 혈당 스파이크가 반복되면 혈관 내 염증이 증가하며 심혈관에 무리를 줘 심근경색과 동맥경화 등 심혈관질환에 걸리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러한 생활습관이 반복이 되면 당뇨병에 걸리는 데는 시간문제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올바르지 못한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바로 혈당 스파이크를 체크해봐야 합니다. 혈당을 재는 시기는 식후 약 2시간 이후이며 만약 혈당 수치가 140mg/dL 이상이라면 혈당 스파이크 이므로 바로 당뇨를 예방하는 생활 습관으로 바꾸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주치의와 상담을 권장드립니다.

 

 혈당 스파이크 개선

 

과자나 음료수 혹은 설탕 함유된 음식 등 단 탄수화물은 혈당 스파이크의 주범입니다. 또한 아침을 먹지 않으면 혈당 스파이크가 심해져 아침은 무조건 먹기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아침에 시리얼과 우유를 먹으면 오히려 혈당 스파이크를 일으키게 되므로 아침에 채소를 곁들인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추천드립니다. 탄수화물을 아예 먹지 않는 것보다 건강한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당뇨를 증상으로 알아차리게 되는 상황은 이미 늦습니다. 당뇨는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당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인 건강한 삶을 살고 싶으시다면 이 글을 참조해 주세요.

당하기만 하실 겁니까? 서서히 내 몸 갉아먹는 당뇨 미리 예방하기. 충분히 예방 가능합니다. 궁극적 건강하게 장수하는 삶.

 

당하기만 하실 겁니까? 서서히 내 몸 갉아먹는 당뇨 미리 예방하기. 충분히 예방 가능합니다. 궁

당뇨는 여러 합병증을 일으키며 삶의 질이 떨어지고 심지어 심할 경우 사지 중 한 곳을 절단하는 위험이 생길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질병입니다. 당뇨는 하루아침 갑자기 생기는 병이 아닙니다.

quickreview.tistory.com

 

혈당스파이크 썸네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