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돌외잎 효능 및 부작용, 추천

by prestigee 2022. 7. 14.

 

 돌외잎 이란? 

돌외잎은 제주도 울릉도의 산간 지역에서 나는 약초로 예로부터 한약재료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돌외잎은 인삼보다 몸에 좋은 성분이 6배에 달한다고도 알려져 있으며

 

운동 후 돌외잎을 섭취하면 두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말도 있으며

 

돌외잎 섭취 시 간헐적 단식을 하는 비슷한 효능을 얻을 수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럼 정말인지 함께 빠르게 돌외잎 진실을 파헤쳐 봅시다!

 

 

 돌외잎 효능

 

 

돌외잎은 인삼의 6배나 달하는 사포닌을 50여 종과 비타민과 마그네슘을 가지고 있으며 

 

AMPK (AMP activated protein Kinase)라는 단백질 합성 효소가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이 AMPK와 사포닌 덕분에 기초 대사량 증가와 지방분해 촉진으로 체중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식후 나 운동 후 섭취 시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해줘 보다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AMPK의 증가는 간헐적 단식이나 운동을 하여 얻는 신진대사를 돌외 잎 섭취 시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돌외 잎에 함유된 PGC-1 알파 성분으로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촉진시켜 지방 분해를 증가시킵니다.

 

따라서 나이가 들면 기초 대사량이 떨어지기 때문에 체중 조절이 힘들어지는 중장년 층에게도 추천드립니다.

 

돌외잎은 사포닌의 함유로 항염과 항산화 작용으로 LDL 콜레스테롤 (나쁜 콜레스테롤)를 억제하고 혈전 생산을 막아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타고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돌외잎은 중국에서는 예로부터 만성 기관지 치료제의 주원료로 썼습니다.

 

이는 사포닌의 함유로 폐를 보호해주며 기침을 억제하고 담을 제거해줍니다.

 

더불어 돌외잎의 마그네슘 성분 덕분에 인슐린 분비 촉진으로 당뇨에도 효과적입니다.

 

정리하자면

 

 

돌외잎 섭취 시

  • 간헐적 다이어트와 운동 시 얻을 수 있는 신진대사를 비슷하게 얻을 수 있다.
  • 기초대사량 증가와 탁월한 지방 분해 능력으로 다이어트와 체중 감소에 탁월하다.
  • 다량의 사포닌 함유로 심혈관 질환 예방과 폐 건강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 마그네슘 성분으로 당뇨에도 효과적이다.

그야말로 만성질환도 예방하며 동시에 다이어트도 할 수 있는 슈퍼푸드, 돌외잎! 

 

 돌외잎 추천

 

돌외잎은 제주도에서도 자라나지만 종이 다르기 때문에 효능 좋은 울릉도산 돌외잎을 추천드립니다.

 

추출물로 돌외잎 차로도 섭취할 수 있으며 알약 형태로도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돌외잎 차 나 가루형태를 구매 시 40% 정도 함유된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이는 돌외잎의 함유량이 40%를 넘길 시 쓴맛이 강하여 거부감이 들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가 어렵습니다. 

 

또한 돌외잎을 자연 섭취 시 잎 이외에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만성질환도 예방하며 동시에 다이어트도 할 수 있는 슈퍼푸드, 돌외잎 !
만성질환도 예방하며 동시에 다이어트도 할 수 있는 슈퍼푸드, 돌외잎 !

 부작용

역시나 과유불급으로 과다 섭취 시 설사, 복통을 초래할 수 있으며 약한 이명이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임산부나 심혈관 질환 약을 복용하시는 분은 의사와 상담 후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잎 관련 알레르기가 있는 분도 주의하여 섭취해주세요.

 

댓글